본문 바로가기
옛날 리뷰 보기

(2018년 8월 27일) 영화[공작]에 등장했었던 롤렉스 시리즈, 롤렉스 데이저스트36 콤비 연어색상다이얼

by 타임코리아 2021. 4. 8.

미디어에 레플리카시계가 소재로 등장했습니다. 롤렉스 데이저스트 36인데요(구 데이저스트1)

현재는 명칭이 미릿수로 변경되며 '데이저스트 36'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북한 간부들에게 뇌물로 사용되는 특S급 이미테이션 롤렉스시계라는 소재로 상징적인 사용되는 데이저스트1입니다.

롤락스!!

 

예나 지금이나 역시 롤락스는 예쁩니다.^^

엿튼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데이저스트 36 콤비입니다. 영화속 미장센으로 등장했던 샴페인다이얼 모델은 아니고, 샐먼다이얼입니다. 상당히 중성미있고 세련된 시계인데요. 한번 감상해보시겠습니다

 

데이저스트 라인업이 하나하나 채워질때 거의 초창기에 출시된 모델입니다. Salmon(연어)색상 다이얼에 바인덱스로 장식 되어있습니다. 플루티드 베젤과 쥬빌레 브레이슬릿 적용, 게다가 핑크골드 콤비모델이라 상당히 화려합니다.

중성적인 매력이 강한 시계이고 싱크로를 5세대이기에 싱크로를 떠나서 마감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사이드쉐잎, 러그단차를 감상하실수 있는 샷입니다. 36mm라는 아담한 사이즈와 색상과 소재가 주는 화려함 그리고 쥬빌레브레이슬릿 특유의 부드러운 착용감이 일품입니다. 단, 도금 모델이기에 브레이슬릿 센터 2, 4번코 사이드에는 도금처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반대편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캐쥬얼한 옷을 즐겨 입으시는 분들께도, 포멀한 옷을 즐겨 입으시는 분들께도 모두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전면으로 들어와봅니다. 일단 매니아들이 문제삼는 가장 큰 2가지 포인트가 크라운의 위치와 데이트윌의 두께입니다.

크라운 위치는 12시 아라빅 레일 인덱스에 딱 붙어있는 형태이고 데이트윌은 좀 두껍습니다.

이외의 글래스 투명도나 싸이클롭스의 선명함 핸즈마감 인덱스마감 다이얼도장 다 상당히 좋습니다.

단 아쉬운점이 있다면 선레이 입자감이 러프한 것입니다.

좀 더 부드럽게 퍼지는 선레이였다면 훨씬 아름다운 데이저스트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 됩니다.

 

스틸부가 904L스틸이 사용됨은 물론 가공까지 깔끔하게 처리 하였기 때문에 면이 촉촉하고 모서리가 상당히 자연스럽습니다. 소재와 마감이 출중하다보니 스틸면 광택도 상당하고요. 유광으로 도금된 부분 또한 이 제조사가 과거부터 해왔던 유광 도금을 되짚어보면 도금모델들 중에서는 내구성이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상당히 섹쉬한 데이저스트 ^^

 

클래스프 외부에 크라운 부조물이 버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체결감도 훌륭합니다. 아쉬운 점은 클래스프 체결부 스틸 두께가 약간 두꺼워서 크라운이 바깥쪽으로 살짝 뜨는 점입니다. 좀 더 브레이슬릿 쉐잎을 따라 착 붙어주면 좋겠으나 개선여지가 불투명하네요.

 

클래스프 안쪽 면은...... 그냥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너무 깔끔해서 코멘트할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물론 각인의 깊이 형태 혹은 설계상의 미스 이런걸 지적하라면 할 수 있겠지만 이정도로 깔끔하게 마감을 해주는 시점에서 그런게 크게 유의미하지 않다는 의견입니다.

 

뒷면 마감도 조악했던 3~4세대 레플리카와 달리 깔끔하게 떨어지는 편입니다. 종종 러그 바넷봉과 엔드피스 홀간 유격이 있어서 살짝 덜걱거리는 개체들이 있으나 오리저널의 경우도 오래 사용하고 줄질을 하다보면 덜그럭거리고 유격이 생긴다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완제품을 도금 하였는지 윗면만 칠된게 아쉽습니다.^^

 

데이저스트36 콤비모델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실상 현존하는 모든 데이저스트중에서 스틸마감이라는 요소 하나는 압도적으로 1위를 달리고있는 메이커의 제품이다보니 사진에서 보이는 결점들도 실물의 고급스러움 앞에서 크게 눈에띄지 않습니다. 직경 또한 크라운직전까지 36mm밖에 되지 않기에 그것보다 더 작은 다이얼 판 안의 요소들이 착용중에 눈에 띄는 일은 극히 드물겠지요.

5세대 레플리카시계들은 과거 기준의 슈퍼렙을 이미 넘어서고 있습니다. 만약 슈퍼레플리카시계라는 단어가 등장했던 5~7년 전 3세대 레플리카시절로 지금 5세대 레플리카시계를 가져가면 슈퍼레플리카가 아니라 울트라캡숑파워퍼펙트슈퍼베스트그레이트엑설런트레플리카? 아니, 정품이라는 말을 듣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타임코리아JR 김피피의 워치 매거진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텔레그램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확인후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작사에 대한 질문은 정책상 삼가 부탁드립니다.  

저는 소매업을 하고있습니다. 샘플 구입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텔레그램 @watchdot

 

댓글